블로그 이미지
TaEeN
일상,강아지,개육아,요리,맛집,예술치료,v로그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theNewLife

#더뉴라이프

The New Life (인생 제 2막) 프로그램

총 12주간의 길다면 길다고 할 수 있고

짧다면 짧다고 할 수 있는 여정을 통하여

두려움의 세계- 죽음을 맞이하며

나를 만나보고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며

통합하는 시간을 갖게된다.

영정사진

 

뉴라이프는 세 가지 도구를 이용하여

매주 나를 탐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첫번째, 칭찬일기

두번째, 거짓말일기

이 두 가지 도구는 나에게 자신감과 객관성을 선물해주었으며,

나의 평소의 언행이나 표현에 대하여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다.

세번째, 라이프 투어

‘죽음’에 대하여 나는 언제든 받아드릴 준비가 되어있다고

생각한 것과는 달리 라이프투어는 잘 실행되지 못하였다.

영화나 드라마 등 많은 매개체들이 죽음의 이야기를 다루지만

나는 그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구나라는 생각과 함께

언어와 신체의 불일치를 경험하는 순간이었다.

 

뉴라이프 교육수료증

 

프로그램을 통하여 임종체험도 하였고,

실제 임종체험이 무료로 진행중인 효원힐링센터도 방문하여 입관체험까지 해보았다.

삶의 명료화가 이루어지는 순간이었다.

다시 살아간다는 기분으로

나의 목표를 설정하는 과정에서

과거의 정리와

현재를 살아가야한다는 것을

머리가 아닌 온 몸과 마음으로 인지하였고,

오늘도 오늘을 살아가고 있다는 것

가장 커다란 변화이다.

현재를 살게되니

두려움이나 불안감은

최소화 되었고,

순간순간 행복감을 찾는 일이

잦아졌다.

효원 임종체험

 

 

 

 

최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나’를 찾고 마주하는 작업을 실행하고 있는데

그 중 가장 자주 직시하게 되는 작업이었다.

내 인생은 나의 것이다.

그러나 많은 분들은

본인의 인생이 아닌

아이의 인생이나 부모의 인생을 살아가며

역할로서 사는 삶을 보인다.

그로인하여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모두 자신의 몫으로 돌리기도 하고

죄없는 타인에게 돌리기도 한다.

그러나

더 뉴라이프를 통하여

자신의 인생과 마주한다면

분명 그때부터는

본인의 인생을 온전히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웰다잉

 

 

 


 

posted by TaEeN